린다이어트 lean 내돈내산 후기 2주차
1~2주차 후기
다이어트를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고 실천을 못하다가 최근에 지인이 린다이어트로 감량을 많이 했다고 추천을 해줘서 린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얘기 듣자마자 거의 바로 검색하고 주변에서 가까운 한의원을 예약하고 방문!
처음 방문하면 인바디 체크와 다이어트에 관련된 설문지 같은걸 작성하고 원장님이랑 상담 후에 프로그램 결정을 한다.
나는 공황장애약을 복용중이라서 가슴 두근거림이나 다이어트 약 복용 시 부작용 등이 걱정이 되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상담을 했고, 테스트 환 복용 후 단계를 결정하기 때문에 낮은 단계부터 먹으면서 적응 하기로 했다.
린다이어트 단계는 0레벨 부터 7레벨 까지 총 8개의 레벨이 있는데 보통 사람들은 테스트 후 4단계 부터 시작하는 것 같다. (여러 후기를 본 결과) 나는 0레벨 부터 테스트를 시작했는데 2단계 까지 복용 해보고 1단계부터 시작하자고 하셨다.
가슴 두근거림 또는 다른 신체 변화 때문에 공황이 오거나 그럴까봐 불안하다고 말씀 드렸더니 약하게 시작을 한 것 같다.
린다이어트는 시작 전에 디톡스를 하는데 비움환이라는걸 3일 간 복용하고 속을 비우고 다이어트환을 먹게된다. 보통 3일 정도 하는데 나는 36시간만 하자고 하심!
비움환을 먹을때는 음식 섭취 X 사골만 먹을 수 있다. 36시간이라서 어렵지 않게 했는데 36시간 지나자마자 밥을 흡입해버렸다. 평소에 화장실도 잘 가는 편이라 그런지 비움환을 먹고 생각보다 화장실을 자주 가거나 하지 않았다.
복통이 조금 있을 수 있다고 했는데 살짝 불편한 정도로 있었고 별 다른 점은 없었음.
6월 3일부터 1단계 약을 복용했다. (약은 택배로 보내주신다) 한의원이 멀다면 비대면으로 계속 관리를 받으면 되고, 방문이 가능하면 2주에 한번 3주에 한번 정도는 방문해서 인바디 체크도 하고 원장님과 상담도 한다.
나는 아직 처음 방문 이후로 한의원을 가진 않았는데 17일쯤 방문하기로 말해둔 상태.
일단 6월3일부터 1단계 복용 했을때 식욕이 많이 잡혔고 커피를 마신 것 같은 느낌이 조금 들었달까? 카페인을 마시면 잠을 잘 못자는 편이라 걱정 했는데 별다른 증상은 없었다.
땀이 많이 나거나 입마름 가슴 두근거림 등 증상은 없고 식욕만 50%정도 줄어든 느낌? 너무 낮은 단계로 시작했나 하는 찜찜한 마음을 안고 1주일을 복용했다.
식욕이 덜하다 보니까 식사 사이에 먹던 간식은 거의 생각이 안났고, 식사는 평소대로 했지만 금방 배부른 느낌이 들어서 평소보다 2/3 정도로 먹었다. 1/2는 무리..ㅎㅎㅎ
근데 일요일부터 식욕이 대 폭발.. 배란기라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정신과 약을 원래도 띄엄띄엄 먹었는데 린다이어트 환 먹고부터 일주일 정도 복용을 안했더니 그것 때문에 식욕이 올라온건가? 싶기도 하고... 여튼 너무 식욕 조절이 안되는 것 같아서 오늘 전화로 상담을 받았다.
2주차인 6월 10일부터는 2단계를 먹었는데 1단계 먹을때랑 비슷하고 식욕도 안잡힌다고 말씀드리고 일단 약은 4단계로 올려서 보내주신다고 했고 초반에는 10알 정도를 덜 먹어 보고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1봉을 다 먹으라고 하셨다.
결국 어제도 낮에 식욕을 못참고 순대국 한그릇에 스타벅스에서 베이글이랑 커피까지 마셔버렸다. 저녁은 그나마 소고기랑 양배추 구워서 먹고 끝냈지만.
아무튼 오늘 아침에 (6월 12일) 갑자기 짜증이 나서 (식욕 조절이 잘 안되니 약을 먹는건데 식욕 조절이 안되니까 이게 뭐하는건가? 싶어서) 카톡으로 다다다다다 문의를 보냈고 전화가 오셔서 상담을 마치고 오늘 4단계 약을 보내주시기로 하셨다.
처음에는 식욕도 잡히고 하니까 1주일에 3.7키로나 빠져서 좋아했는데 식욕이 슬슬 올라오면서 다시 몸무게가 증량되어 현재는 3.1키로 감량 상태!!!!!!!!! 아침에 몸무게 재고 짜증났다.
약은 빠르면 내일 도착이니까 오늘과 내일은 어떻게든 2단계를 먹으며 조절을 해봐야겠다. 정신과 약을 안먹어서 그럴 수 있으니 약도 다시 복용 시작.
생각보다 큰 부작용이 없어서 만족스럽긴 하고 식욕 조절도 되어서 좋았는데 이게 단계가 낮아서 그런건지 뭔지 아직 정확한 원인을 모르니 답답. 일단 나는 4주 프로그램으로 시작했는데 감량이 잘되면 12주를 추가 할 생각이다.
총 4개월 해서 20키로 감량이 목표! 그러려면 한달에 5키로씩 감량을 해야하는데 초반에 좋다가 갑자기 식욕이 생기니 짜증과 스트레스 받는 중. 약 레벨을 올리면 조절이 되겠지? 정신과 약도 이틀에 한번씩은 복용 해야겠다.
린다이어트 어플
어플로 약 복용 기록 / 식사 기록 등 가능하고 일기도 쓸 수 있다. 매일 체중을 입력하고 빠지는걸 그래프로 볼 수 있음. 약 먹는 시간을 알람설정 해두면 앱에서 알림이와서 까먹지 않고 약 복용이 가능하다.
어플이랑 같이 연동 되어서 좋은 듯!
체중감량
감량이 되다가 훅 올라갔다. 계속 하향 할 순 없지만 그래도... 뭔가 의욕이 저하되는 느낌. 나는 체중이 조금 많이 나가는 편이라서 계속 감량이 되어도 사실 가능한 수치인데..
2년전에 거의 식사량 조절만으로 2달에 15키로 이상 뺐는데 먹자마자 다시 쪄서 2년 간 10키로 정도가 다시 찐 상태다. 요요 없이 살빼는게 목표인데.. 굶는 다이어트가 아니니까 천천히 식사량 줄이고 습관이 되면 요요가 덜 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품고있다.
린다이어트 한약 복용법
비움환으로 디톡스 진행 후 다이어트환을 하루 3번 먹으면 된다. 식사량은 절반 정도로 조절하고 간식이나 술은 자제하라고 하셨는데 간식 자제 (식욕 폭발해서 아이스크림이랑 과자 몇개 집어먹었고) 술은 한번도 안마심! 밥은 절반까진 아니지만 2/3정도만 먹었던 것 같다.
식욕이 줄다보니까 식탐도 줄어들고 식사를 할때도 포만감이 들면 더이상 먹고싶지 않아지는 효과가 있다. 이대로 4개월 하면 20키로 가능하겠다! 했는데 다시 식욕이 올라서 우울.. 일단 단계를 올려서 먹어보고 다음에 2주차 후기를 다시 써보겠습니다.
린다이어트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ㅋㅋㅋ 그전에도 다이어트약을 먹어봤는데 심장두근거림이나 다른 증상이 힘들고 식욕억제도 누르고 밥을 먹는 나 자신을 보며 나는 약으로 뺄 수 없겠구나 했는데 생각보다 잘 맞는 느낌이라서 4개월까지 해보고 싶다.
4단계로 올리고 약이 잘 맞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진짜로 내돈 내고 하는 다이어트 >.<
'살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링피트 어드벤처 다이어트 시작! (0) | 2024.06.14 |
---|---|
다이어트 도시락 추천 포르미 반칙도시락 완전 맛남! (0) | 2024.06.13 |